안녕하세요.

YMK Austria 윤성원 입니다.

저는 2007년 처음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라는 도시로 오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아름다운 알프스의 모습에 감탄하고, 깨끗한 공기, 여유로운 인스부르크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왜 그런지도 모르고 부러워했습니다.
운 좋게 오스트리아의 가장 유명한 크리스털 회사인 스와로브스키에 입사하게 되었고 24시간 현지 사람들을 접하며 조금씩 이 곳의 생활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2010년부터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 매장으로 일터를 옮기면서 자연스럽게 스와로브스키를 방문하시는 한국인 관광객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 YMK 밑거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국가 공인 가이드

그리고 이 때부터 주말 휴일을 이용해 비엔나를 소개하는 가이드 일을 조금씩 하게 되었고, 이 일이 천성적으로 저와 잘 맞는 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스트리아 현지 사람들과의 공정한 경쟁 속에 당당히 독일어로 진행되는 국가고시 가이드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2012년부터는 전업으로 가이드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후 약 4년간 비엔나에서 쉼 없이 가이드 일을 하였는데 이 때 많은 단체 여행자 분들이 일년 중 단 한번뿐인 소중한 휴가 때 한국 여행사의 말만 믿고 부푼 마음으로 여행을 오셨다가 너무나도 큰 실망을 하고 돌아가시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정식 현지 여행사

그렇게 가이드 일을 하면서 점차 한국 여행 시스템 자체에 커다란, 하지만 쉽게 고쳐지기 힘든 문제들이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여행다운 여행, 나의 여행이 최대한 방해 받지 않는 그런 환경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 결국 직접 현지에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YMK Austria는 등록만 하면 되는, 또는 여행 사업자 등록증을 임대해서 운영하는 가짜가 아닌 제가 직접 다시 한번 국가 고시 여행업 시험을 보고 등록한 오스트리아 현지 여행사 입니다. 저는 문화와 예술, 그리고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잘츠부르크로 이주하여 지금까지 이 곳 구시가지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여행의 모든 것!

적어도 제가 가장 잘 전달해 드릴 수 있다고 자부하는 오스트리아만큼은 좀 더 여행답게, 여행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더 나은 여행을 하실 수 있는데 일조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지난 2년 코로나의 힘든 시간도 견뎌냈고 이제 조금씩 여행객 분들도 오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늘 머리 속에 그리고 있는 오스트리아 여행에 대한 꿈이 있기에 작은 서비스 하나하나 신경쓰며 진정한 오스트리아 여행을 위한 YMK Austria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여행에 관해서는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여러분께 믿음과 만족을 드리는 YMK Austria이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